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도에게 흉기나 주먹으로 얻어 맞아 피를 흘리거나 살해당하는 꿈은 재수가 트여서 이권과 금전이 풍성해지고 말썽이나 장애 등 근심과 우환이 해소된다. 피를 흘리지 않는 경우는 별로 이로움이 없고 오히려 궂은 일에 휘말리고 손실이 발생한다. 강도나 괴한에게 살려달라고 울며 매달리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계획하고 있는 일이 뜻밖의 어려움에 봉착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거나 그럴 징조가 보이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교통사고나 가족의 중병 등으로 한동안 어려움을 겪게 되어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될 것이다. 한마디로 진퇴양난의 형국에 처하게 된다. 그러나 명심할 것은 영원한 어려움도 없고 영원한 행복도 없다는 점이다. 마음을 단단히 먹고 어려운 시기를 잘 견뎌나가도록 해야겠다.

 

강도에게 쫓기는 꿈은 어떤 기회가 찾아오지만 기회를 활용하여 성공하지는 못함을 의미한다. 미혼여성의 경우라면 관심있는 남자가 있으나 마음을 털어놓을 기회를 갖지 못해 인연으로 이어지지 못한다. 도둑이나 강도는 현실에서 당신에게 어떤 기회가 오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이런 꿈을 꾸는 시기에 어떤 제의가 들어오면 부정적인 측면보다 긍정적으로 적극 검토하여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기회는 지나가버리는 법이니 평소에 바라는 바가 있다면 늘 노력하고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집에 도둑이나 강도가 들어온 꿈은 뜻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현실과의 반대이다. 도둑이나 강도는 현실에서의 어떤 기회 또는 자기개선의지라고 볼 수 있다. 이런 꿈을 꾸는 즈음엔 어떤 의욕이나 기회가 많은 때이니 잘 활용하여 점진적인 자기발전의 기회로 삼으면 좋을 것이다. 꿈 속에서 강도가 따라와서 도망치는데 알고 보니 아는 사람이었다면 이는 자신이 인식하고 있지 않은 그 사람에 대한 거부감이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한 번이 아니고 반복해서 그런 꿈을 꾼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를 다시 한 번 생각하거나 조심해야한다. 주로 애인이나 가까운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꿈일 경우가 많다.

 

 

강도와 싸워 이긴 꿈은 해결되지 않던 어려운 문제가 순조롭게 풀리게 될 징조로 길몽이다. 강도가 들어 무서워서 바들바들 떠는 꿈은 현재 자신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거나 추진 중인 일이 잘못될까 두려워하고 있는 상태라는 뜻이다. 우선은 자기 건강을 점검해보고 마음을 편안히 하고 좀 쉬는 게 좋겠다. 일에 대한 지나친 스트레스가 이런 꿈의 이유가 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도둑에게 물건을 빼앗기거나 물건을 주어 돌려보낸다면 모든 일은 순조롭게 풀린다. 건강도 회복될 것이고 하고자 하는 일도 뜻대로 풀려서 물질적인 이익도 생기게 될 것이다.

 

 

도둑이나 강도가 들어와 부모님을 죽이는 꿈은 꿈 자체만으로는 가위눌리거나 걱정스러운 꿈이다. 그렇지만 실제로는 부모님이 원하시던 일이 이루어질 것이다. 걱정거리가 없어져 마음이 편안한 태평성대를 누리게 된다. 그러나 평소에 부모님과 갈등이 심하고 반감이 심한 상태였다면 무의식에 잠재된 불만이 표출된 것이라 하겠다. 부모님과의 진정한 갈등의 원인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최선의 길을 찾아보는 게 좋겠다. 부모님을 내부모로서가 아니라 한 인간으로 이해해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얼굴에 가면을 쓴 강도를 보는 꿈을 꾸게되면 정체불명의 사람이 자신에게 크게 손해를 입히는 나쁜 꿈이다. 강도를 죽여버리는 꿈을 꾸게되면 머지않아 재난이 닥칠 흉몽이다. 강도나 악한의 총에 맞는 꿈을 꾸게되면 총을 맞아 피가 나오면 재수가 있는 좋은 꿈이다. 그러나 피가 안 나오면 잡음이 따르는 일만 생긴다. 강도 제압하는 꿈은 곤란한 문제가 해결되거나 일이 성취된다.

반응형
댓글